', { cookie_domain: 'auto', cookie_flags: 'max-age=0;domain=.tistory.com', cookie_expires: 7 * 24 * 60 * 60 // 7 days, in seconds }); 스타트업을 위한 마케팅 그로스 해킹

스타트업을 위한 마케팅 그로스 해킹




    나는 전직이 마케터였다. (현재는 일을 하고 있지 않는 상태다.)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사람들 사이에서도 어느정도 인지도 있는 광고대행사에서 일을 했고


    나의 커리어에도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한다. 시대가 바뀜에 따라 마케팅 방식도 점점


    고도화 되어가고 있고 그런 트렌드에 발맞춰 따라가야 하는게 당연하다고 보는데


    그런 내 관심을 끌만한 녀석이 등장을 했다! 그것은 바로 아래에 나와있는 녀석인데..




    ● 그로스 해킹이란 무엇인가?



    앞서 말했던 내 관심을 끈 녀석은 그로스 해킹이다. 기존의 전통적인 마케팅 방식을 타파하고


    보다 진보된 방식이라 쉽게 생각을 하면 되는데 이해가 어려운 사람들을 위해 간단하게


    설명을 해보자면 나는 프로그래머와(기술자) + 마케터가 결합된 것이 = 그로스 해커라고 본다.



    기존 마케팅과 어떤 다른 차이가 있냐고 물었을때 그로스 해커는 철저히 데이터에 중점을 두며


    사업 초기부터 마케팅 성과에 따른 분석을 토대로 효과적으로 제품을 홍보하는 방식이라 말할 수 있겠다.







    위 사진은 예스24 주문 및 구입 내역을 스크린샷으로 찍은 것이다.


    이에 관심이 생겨 나도 YES24를 통해 관련된 도서를 구입해 얼마전에 읽게 되었다.







    솔직히 개인적인 감상평을 짧게나마 적어본다면 너무 이론적인 내용만 갖췄다는게 다소 아쉽다.


    마지막 부분에는 한국의 사례를 몇가지 다루는데 이는 어느정도 참고할만 하다고 생각하며,


    실무자 입장에서 다룬 실전서라면 더욱 좋았을텐데 내가 원하던 기대에 미치지는 못했었다.





    평소 독서를 좋아하는 필자였기에 오늘도 IT 분야의 서적을 탐구하던 중 발견했던 서적이다.


    출간일도 따끈따끈한 17년 1월 17일!


    이 책이 바로 내가 찾던 책이었다.






    마케팅을 자동으로 한다는 것은 즉, 그로스 해킹을 의미했다.


    내가 찾던 책을 찾으니 정말 기뻤다.


    아마 원하던 것을 발견했을때 모두가 그러했으리라 생각한다.






    이 책에서는 구글, 메일침프, IFTTT, 홋스위트 등 내가 몰랐던 새로운


    마케팅 자동화의 신세계를 열어주었으며 훗날 내가 다시 일을 하게 된다면


    알게 모르게 도움이 될 수 있으리라 생각이 들었다.



    블로그 마케팅 부분에 있어서는 내 나이대에 내가 진짜 일인자라고 생각하지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을 활용하거나 검색키워드를 활용한 마케팅에선


    두각을 드러내지 못했기에 나를 업그레이드 하여 취업전선에서 쓸만한


    또 다른 신병기(?)를 갖추자는 것이 나의 생각이었다.







    이 책에서는 스타트업 기업에게 알맞게 끔 실전 가이드가 적혀져 있는 가이드북이라 봐도


    무방할만큼 내용이 정교하고 통합적으로 관리를 할 수 있는 시스템을 소개해준다.







    미래의 그로스 해커를 꿈꾸는 이들에게 도움이 될법한 책을 오늘 소개해보았는데


    나 역시도 전직(?) 마케터로서 흥미가 끌리는 내용이라 주의깊게 봤다.


    조만간 YES24 쿠폰을 이용해서 도서를 구입해볼 예정이며 만약 관심이 있었던


    기업인이나 마케터, 프로그래머 등 독자라면 관심있게 볼만한 책이라 생각한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