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cookie_domain: 'auto', cookie_flags: 'max-age=0;domain=.tistory.com', cookie_expires: 7 * 24 * 60 * 60 // 7 days, in seconds }); 심심해서 성격유형 검사를 해봤습니다

심심해서 성격유형 검사를 해봤습니다



      심심해서 성격유형 검사를 해봤습니다




    이번 글 주제는 바로 성격유형 검사에 관한 내용입니다.





    평소 웹서핑을 하면서 유투브 영상, 게임 소식 접하기, 웹툰 구경 등을 좋아했던


    저는 유투버 풍월량님께서 성격유형 검사를 했다는 영상을 보고 해당 링크를 통해서


    '나도 잠깐 시간을 좀 때워볼까' 하는 생각에 심심풀이 삼아 들어가서 했었습니다.





    검사는 무료로 할 수 있으며 원하시는 분은 아래의 링크를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 16 Personalities 성격유형검사 바로가기 <-




    10페이지 분량의 유형 테스트를 모두 마치고 나면 결과지를 받아볼 수 있는데요!


    조금 끈기를 가지고 해보시면 자신의 스타일과 비슷한 내용을 구경할 수 있으니


    인내심을 가지고 한번 해봅시다.





    제 유형은 용의주도한 전략가라고 하네요. 전술이라는 분야에서 계획형 99%인 것을 보면


    뭔가 게임 캐릭터를 키울때 능력치 하나에만 올인한 듯한 느낌이었습니다.


    사실 계획은 하는데 원하는 대로 이루는 것이 별로 없던터라 예상 밖이기도?..;;





    총 16가지의 유이 존재하며 제 유형은 그 가운데서 분석형에 속해있군요.


    다른 친구들에게 소개해줘서 어떤 유형이냐고 물어보는 것도 재미있을 거 같습니다.


    제 친구에게도 지금 알려줘봐야겠네요. ^^


    아래는 제 유형에 따른 설명입니다. 읽어보면서 제가 어떤 스타일인지 한번 살펴볼까요?





    음.. 저는 여성에게서 찾아보기 힘든 유형이라고 하네요. (상남자 스타일이라 이건가??)


    다행히도 저는 여자가 아닙니다. 계획을 향해서라면 전략을 세운 후 실행해 옮기는 스타일이라네요.


    어릴 때 책벌레라는 소리를 자주 들었다는데 어제도 책 2권을 읽은 것을 보면 맞는 말인거 같습니다.





    돌부처와 같은 원칙주의자라는 말은 좀 거슬리는군요. 저는 원리원칙을 안따지고


    유한 스타일이라고 생각을 했었는데 테스트 결과로는 그렇지 않나봅니다.


    저같은 사람들이 몸서리치게 싫어하는 것이 바로 질서, 한계, 전통 같은 것이라는데


    이 부분은 어느정도 맞는 부분이 있는거 같습니다. (역시 결과는 긍정적으로 받아들여야 좋겠죠?)





    사회 생활을 좀 하다보니 역시 가장 어려운 부분이 있다고 한다면 인간관계라고 생각했는데


    이 부분도 여기서 드러나는 것 같습니다. 허구 속 등장인물들이 대부분 이런 성격 유형으로


    묘사가 된다고 하는데 타인들 눈에는 인생을 계획을 세우며 다소 양심이 없어보일 수 있다는


    경고 아닌 경고를 해주네요. 쩝... 역시 심심풀이로 한 것이었지만 나름 해석을 해보니


    일리 있는 말도 있는 것 같아 마음 속이 찔렸는데 결과는 역시 혼자만 알아야 하나 봅니다. ㅎㅎ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