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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워드 검색량 조회 적은 경쟁으로 블로그 노출시키기

     

    안녕하세요! 블로그를 운영하며 애드센스로 수익을 내고 있는 이터입니다.

    오늘은 블로그를 이제 막 시작하시는 분들이 어떻게 해야지 적은 경쟁으로

    웹 검색창 상단에 노출 시킬 수 있는지에 대해서 한번 알려드려볼까 합니다.

     

    원래 이런 노하우는 상위에 있는 블로거 분들끼리만 서로 공유하고 남들한텐

    잘 알려주지 않는 비법인데 제가 공개하는 이유는 저도 처음 블로그를 할 때

    고군분투하던 시절이 있었고 위로 가고 싶었지만 알려주는 분이 없었거든요.

     

    그래서 이번 글을 통해 다른 분들이 조금이라도 방법을 알아가셨으면 좋겠네요!

     

     

     

     

     

    키워드 검색량 조회 방법!

    < 빅데이터 기반 키워드 분석 플랫폼, 블랙키위 >

     

     

    위 사진에서 보이는 것과 같이 제가 옆에 링크를 건 블랙 키위라는 사이트로 가줍시다.

    그러면 빅데이터 기반 키워드 분석 플랫폼, 이라는 이름을 내건 곳이 나타나게 되는데요.

     

    저는 맨 처음에 이런 사이트가 존재하는지 조차 몰랐습니다 진짜 티스토리 블로그는 초보였었고

    꾸준히만 글을 쓰면 알아서 들어오겠거니 했거든요 마치 고수들이 쓰는 무기를 본 느낌이랄까요?

     

     

    < 2020.11.24 02:00 기준 이슈키워드 목록 >

     

     

    먼저 스크롤를 내려서 하단 부분을 봐주시면 이런식으로 이슈 키워드가 나오는데요.

    해당 시간 기준으로 그 시간에 이슈되는 소재의 키워드들을 한 눈에 보실 수 있습니다.

    일단 어떻게 이용하는지 알려드리기 위해 위에 나온 것 중에서 하나를 보여드릴게요~

     

     

     

     

     

    기본적인 분석은 어떻게 해야하나?

    < 기본 정보 부분 소개 >

     

     

    사람들이 "호구성향테스트"라는 키워드로 해당 시간에 검색을 하나보네요.

    해당 키워드의 키워드 등급은 A이며, 좀처럼 보기 힘든 거라 보시면 됩니다.

     

    여기서 월간 검색량은 적은데, 월간 콘텐츠 발행량은 적은 것이 보이시죠?

    바로 이것이 적은 경쟁으로 블로그를 노출 할 수 있는 키포인트인 것입니다!

     

    또한 콘텐츠 포화지수를 보면 블로그, 카페, VIEW 순으로 정렬이 되는데요.

    해당 키워드는 네이버 검색을 통해 나온 데이터이므로 티스토리 블로그가

    노출이 되기 위해서는 VIEW 부분의 포화가 적은 게 좋다고 보시면 됩니다.

     

     

     

     

    더 아래로 스크롤을 해서 내리면 해당 키워드와 연관된 키워드들이 나오는데요.

    만약 검색한 키워드가 별로 영양가 없는 키워드인 경우 다른 비슷한 키워드 중에

    더 노출이 잘 되고 경쟁이 없는 키워드로 교체해서 글을 쓰는 방법도 있습니다.

     

    (간혹 연관 키워드가 안나오는 경우에는 다른 단어로 해서 여러번 검색해보세요!)

     

     

     

     

    또 섹션에서 배치 되는 순서는 어떤 식으로 나오는지 알 수 있습니다.

    당연히 노출되려면 VIEW나 웹사이트 부분에서 상단에 있는 것이 좋겠죠?

     

    블랙키위가 네이버 기준이지만 그래도 다른 검색 플랫폼에서도 비슷하게

    반영되는 부분이 분명 존재하므로 해당 부분을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네요.

     

     

     

     

     

    마지막으로 짚고 넘어갈 부분으로는 성별 검색 비율, 단순 이슈성 키워드인지

    정보성/상업성의 비율이 어느정도인지 나오는 부분인데 이 부분도 중요합니다.

     

    저품질 블로그에 걸리기 싫으시다면 상업적인 것 보단 당연히 정보성인게 좋겠죠?

    이전에 저품질로 블로그를 날리신 경험이 있으신 분들은 해당 부분을 조금 더 신경

    쓰시는게 좋을 거고요. 잠깐의 이슈로 사람들이 몰리는 키워드인지도 아셔야합니다.

     

    랭킹이 조금 높은 블로거는 보통 두 가지 스타일인데요. 단기적인 이슈 소재를 계속써

    어그로를 끄는 그런 타입의 블로그도 있고, 양질의 정보 포스팅을 정말 꾸준히 작성해

    사람들이 많이 오는 블로거 분들도 계십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둘 다 잘하셔야 하고요.

     

    여기서 둘 다라는 것은 정보성이지만 이슈 소재의 글을 많이 작성해야 한다는 말입니다.

     

     

     

     

     

    오늘 알려드렸었던 "키워드 검색량 조회 적은 경쟁으로 블로그 노출시키기" 내용은

    제가 상위 블로거로 조금씩 올라가며 겪었던 고생을 다른 분들께서 겪지 않았으면

    좋겠단 생각에서 작성을 해본만큼 많은 블로거 분들께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만약 잘 모르시는 부분이 있으시거나 어려우신 점이 있으시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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